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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 변화 알아두세요! "CPC, CPM"

by 창의날다 2023. 11. 5.

11월 2일 구글 애드센스에서 정말 중요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 변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어떠한 수익구조의 변화가 있으며, 수익 창출에 있어서 변화되는 내용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 변화 알아두세요! "CPC, CPM"

11월 2일 애드센스 댄 테일러 글로벌 광고 담당 부사장은 애드센스 수익구조 및 창출 방법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 즉, 변화에 대해서 발표하였습니다. 20년 만에 발생하는 정말 큰 변화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방법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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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존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 제고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 창출에 시작하셨거나, 이미 많은 수익을 얻고 있는 분 그리고 애드센스를 하기 위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일 것입니다. 먼저 대부분 아는 내용일 수도 있지만, 기존 애드센스 수익구조 및 창출 방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혹시 아래의 내용을 잘 알고 계신 분들은 다음 챕터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웹사이트나 블로그, 유튜브 채널과 같은 콘텐츠 생성자들이 자신의 플랫폼에 구글의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기존 애드센스 수익구조 및 창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입과 승인

먼저 콘텐츠 소유자(블로그 혹은 유튜브 등)는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합니다. 구글은 신청한 사이트나 채넉을 검토하여 광고 게재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 기준에 맞다면 애드센스 계정을 승인합니다. 여기서 블로그를 기준으로 이야기하면 '애드고시'라는 말이 붙을 정도로 애드센스 승인이 쉽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 삽입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드디어 구글은 광고를 표시할 수 있는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및 유튜브 운영자는 이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삽입하면 애드센스 수익 창출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광고의 종류

애드센스 광고는 다양한 종류의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오늘 주제와는 밀접한 관련이 없기 때문에 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타겟팅

애드센스 광고는 콘텐츠, 키워드 또는 사용자의 이전 검색 기록 등을 기반으로 타겟팅됩니다. 이는 광고가 관련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더 자주 표시되도록 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고 광고주와 게시자 모두에게 이익을 되도록 합니다. 

 

수익창출

오늘의 핵심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창출은 주로 두 가지 방식으로 발생합니다. 

첫째는 클릭당 비용(CPC) 입니다. CPC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광고 클릭이 발생하면 광고주는 구글에 비용을 지불하고, 구글은 이 수익의 일부를 웹사이트(블로그 및 유튜브) 운영자에게 지급합니다. 

둘째는 천회 노출당 비용(CPM)입니다. CPM은 광고가 천 번 표시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즉, 사이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지 않더라도 고아고가 표시되기만 해도 수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기존에는 이 CPM 단가가 수익으로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작았게 때문에 수익 창출에 존재감이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방법 업데이트
구글 애드센스 제공

 

 

수익 분배 구조

이 부분도 오늘 핵심 내용입니다. 잘 살펴보세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광고주, 구글애즈, 구글애드센스, 그리고 콘텐츠 소유자 사에서 나뉩니다.

기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를 클릭했을 때를 가정해서 설명하는 것입니다.

광고주가 1달러를 지불했다고 하면, 광고 클릭이 되었을 때에, 1달러 중에서 15%인 15센트를 구글 애즈가 가져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85센트에서 구글 애드센스가 20%를 가져가고, 그럼 나머지 68%를 콘텐츠 게시자(블로그)에게 수익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곧 우리 블로거들은 애드센스 수익구조 안에서 수익 창출이 될 때에 68%라는 높은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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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 업데이트 변화 내용

아래에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 업데이트 및 변화 내용 전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이번 챕터에서 이해하기 쉽게 주요 핵심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 업데이트 변화의 내용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애드센스 수익 창출 주 방식(방법)이 CPC에서 CPM으로 전환됩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수악 창출의 주요 방법은 클릭당 수익을 얻는 CPC였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업데이트로 변하게 될 애드센스 광고 수익의 주 방법이 노출 수익인 CPM으로 변화됩니다. 정말 대단히 큰 변화입니다.

 

둘째, 애드센스 수익 구조에 대한 업데이트 변화입니다.

현재까지는 광고에 있어서 구글 애즈의 독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구글 외에 제3자의 광고 마케팅 업체가 들어온 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현재는 구글 애즈에서 광고주가 제공한 비용에서 15%를 가져가는 구조였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제3자 광고 플렛폼이 들어온다면, 그 광고 플렛폼 기업에서 20%를 가져갈 수도 있고, 10%를 가져갈 수도 있는 구조로 업데이트 변화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구조인 애드센스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구글 애즈(15%) 혹은 제3자 플렛폼(미정)에서 가져간 비용을 제외하고, 그 비용에서 20%를 가져간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게시자들에게 돌아오는 수익은 기존 68%라는 확정 수익에서, 앞으로는 제3자 플랫폼이 가져가는 수익에 따라 50% 일 수도 있고, 70% 일 수도 있게 되는 것입니다. 

 

 

향후 애드센스 구조, 창출 긍정적일까?

위에 살펴본 바와 같이 애드센스 수익구조 및 창출 방법에 있어서 정말 큰 업데이트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게시자인 우리에게는 어떠할까요? 유리할까요? 아니면 지금보다 수익을 떨어지는 부정적인 변화가 될까요?

아직은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지만,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서 전한 바는 기존 게시자들에게 애드센스 수익 변화는 크게 없을 것이라는 것을 테스트하고 예측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오늘 이 챕터에서 향후 애드센스 구조 및 창출 업데이트 및 변화에 따른 게시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다루는 것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의 방향과, 애드센스 수익 구조 및 창출 업데이트에 대한 평가를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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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 업데이트 뉴스 전문

아래의 내용은 구글 글로벌 광고 담당 부사장 댄 테일러로부터 공개된 애드센스 수익구조 및 창출 방법 업데이트에 대한 영문 뉴스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번역에 약간의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영어 원문 보도 자료 링크를 올려 드리니 영어에 능통한 분들은 직접 확인해 보세요!

 

 

 

 

 

 

 

 

제목 : 게시자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

댄 테일러 글로벌 광고 담당 부사장 / 2023년 11월 2일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방법 업데이트
구글 애드센스 제공

 

애드센스 수익구조, 창출 방법 업데이트 뉴스 전문입니다.(클릭)

 

20년 전, 우리는 모든 규모의 게시자가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Google 애드센스를 구축했습니다. 당사의 사용하기 쉬운 광고 네트워크는 디지털 광고를 단순화하여 게시자와 전 세계 광고주를 연결하여 광고 공간을 판매합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매년 광고 네트워크의 게시 파트너에게 수십억 달러를 지불합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는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 즉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광고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게시자가 수익 창출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웹사이트 소유자는 직접 판매, 광고 네트워크 및 판매 측 플랫폼을 결합하여 광고 공간을 판매하며 종종 여러 기술을 동시에 사용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애드센스의 수익 공유 구조를 업데이트하고 노출 기준으로 게시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는 두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게시자가 수익 창출에 사용하는 다양한 기술에 걸쳐 서로 다른 수수료를 비교할 수 있는 일관된 방법을 제공하고 미디어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투명성을 더욱 높여줄 것입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게시자의 수입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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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 지분 구조 업데이트

수년 동안 애드센스는 업계 요율과 일치하는 서비스 요금을 투명하게 공개해 왔습니다. 게시자가 콘텐츠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애드센스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수익의 68%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Google 애드센스 네트워크가 단일 거래 내에서 수수료를 처리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 지분을 구매 측과 판매측 요율로 분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게시자는 Google의 구매측 플랫폼이든 제3자 플랫폼이든 관계없이 광고주 플랫폼에서 수수료를 받은 후 수익의 80%를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Google Ads가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하면 Google Ads는 광고주 지출의 평균 15%를 유지합니다. 많은 광고주가 클릭이나 전환과 같은 사용자 액션을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기로 선택하므로 Google Ads에서는 고정된 노출당 수수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차이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시자는 수익의 약 68%를 계속 유지하게 됩니다.

광고주가 제3자 플랫폼을 사용하여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하는 경우, 게시자는 제3자 플랫폼에서 수수료를 받은 후 수익의 80%를 보유하게 됩니다. Google은 이러한 제3자 플랫폼이 광고주에게 청구하는 수수료 또는 수수료 계산 방법을 통제하거나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게시자를 위한 노출당 지불 방식으로 전환

수익 공유 구조를 업데이트하는 것 외에도 애드센스는 곧 기본적으로 게시자에게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에서 디스플레이 업계 표준인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Google 제품 및 제3자 플랫폼 전반에서 게시자에게 광고 공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보다 균일한 방법을 제공하여 그들이 사용하는 다른 기술 제공업체와 비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게시자가 웹사이트에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유형이나 수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사 광고 네트워크의 게시자는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팝업이나 방해성 광고와 같은 관행을 허용하지 않는 애드센스 정책과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내년 초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경에는 게시자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광고 기술은 우리 모두가 온라인에서 즐기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모든 규모의 게시자가 쉽게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에 수년 동안 투자해 온 이유입니다.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개방형 웹과 광고가 지원하는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에 기여하는 동시에 프로세스를 계속 단순화하고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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