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무병장수] 건강을 말하다/코로나19 극복합시다!

종교시설 거리두기 방역지침 모임 인원 축소!

by 창의날다 2021. 12. 17.

종교시설 거리두기 방역지침 모임 인원 축소!

급격한 코로나 확산과 오미크론 변이 확산의 대응책으로 정부는 강화된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종교시설에대한 거리두기 방역지침도 어제(16일) 논의 후 결정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종교시설 거리두기 방역지침, 모임 인원 축소에 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교시설 거리두기 방역지침 모임인원 축소 방안>

ㅇ 정규 종교시설 모임을 접종완료자로만 구성하는 경우, 100% → 70%로 최대 인원 제한하며, 미접종자 등으로 구성하는 경우 50%→ 30%로 축소하되 299명까지 모임 인원을 축소합니다.

ㅇ 소모임은 접종완료자만으로 운영하는 경우 사적모임 범위내(4인) 가능하며, 종교행사는 행사․집회 규정(50인이상 접종완료자 등으로 구성시 299인까지)준수해야 합니다. 

그런데 밑의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부는 종교시설에 대한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위해서 각 종교계와 논의하여 방역강화 방안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정부가 언제부터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정하고 보도하는데 논의를 하고 했는지 기억이 없는데, 종교계가 대단하기는 한가 봅니다. 
그럼 소상공인분들하고도 논의 후 결정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그냥 개인 생각입니다.

"종교시설 거리두기 방역지침 모임 인원 축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종교시설의 정교 종교활동 인원 축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사적모임, 운영시간 총정리!

학교 전면등교 중지, 등교 기준, 기간은?

2021년 국가건강검진 기간 연장!

2021년 크리스마스 선물 싸게 사는 방법 1탄

 

종교시설의 정규 종교활동 인원 축소

-소모임 인원 및 종교행사 기준 강화-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12.16일 개신교, 불교, 천주교 등 종교계 등과 논의하여 종교시설 거리두기 방역강화 방안을 마련하였다.

○ 종교계는 위중증환자 및 사망자의 급증으로 의료대응 역량 한계치를 초과하고,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가 여러 지역으로 전파되는 점 등을 고려하여 종교시설의 방역조치 강화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였으며 정규 종교활동의 인원 축소, 소모임과 행사 기준을 강화하여 시행하기로 하였다.

 

 

□ 종교시설 방역수칙 강화방안도 거리두기 강화조치와 동일하게12월 18일(토)부터 ’22.1월 2일(일)까지 16일간 시행되며, 주요내용은 다음와 같다.

○ (정규 종교활동*) 미사·법회·예배·시일식 등 정규 종교활동 참여인원은 현재 ①접종 여부 관계없이 참여자를 구성하는 경우 수용인원의 50%, ②접종완료자 등**으로 구성하는 경우 100% 가능하였다.
 *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종교시설(종교인, 종교단체 등)주관 하에 행해지는 정기적인 종교활동 일체 : (예시) 예배(주일 예배, 수요 예배, 새벽 예배 등), 미사(주일미사, 새벽미사 등), 법회(초하루법회 등), 예회(아침좌선, 월초기도 등), 시일식 등 종교활동
** 접종완료자 등은 ‘접종완료자, PCR음성자, 18세이하, 완치자, 불가피한 접종불가자를 뜻함

- 앞으로는 ①접종 여부 관계없이 참여자를 구성하는 경우, 수용인원*의 30%까지 허용하되 최대 299인까지 참여하도록 인원을 축소하고  ②접종완료자만*으로 구성하는 경우, 수용인원의 70%까지 참석할 수 있도록 강화하였다.  더불어 현재와 같이 마스크 상시 착용 등의 기본방역수칙은 계속 적용된다.
* 접종완료자는 2차접종 후 14일∼6개월(180일) 또는 3차접종자를 의미

○ (소모임*) 강화된 사적모임 범위까지로 종교 소모임 인원도 적용된다.
* 성경/경전공부, 구역예배, 선교나 행사를 위한 준비모임 등

- 현재 접종완료자로만 운영하는 경우 사적모임 범위(수도권 6인, 비수도권 8인)까지 가능하나, 앞으로는 접종완료자로만 운영하는 경우 4인(전국)까지로 축소된다. 또한, 현재와 동일하게 소모임은 종교시설 내로 한정하며, 취식금지, 통성기도 등 금지 적용도 지속된다.

 

○ (행사*) 강화된 행사․집회 규정이 종교행사에 동일하게 적용된다.(*기도회, 수련회, 부흥회 등 종교행사)

- 현재 100명 미만 행사는 접종자·미접종자 구분없이 가능하고, 100명 이상인 경우 접종완료자 등*으로만 구성하여 499명까지 가능하나, 앞으로는 50명 미만인 경우 접종자·미접종자 구분없이 가능하며, 50명 이상인 경우에는 접종완료자 등으로만 구성하여 299명까지 가능하도록 인원기준이 축소된다.
* 접종완료자, 미접종자 중 PCR 음성자, 18세 이하, 완치자, 불가피한 접종불가자 등

○ 그 외에도 현재 성가대․찬양팀은 접종완료자로만 구성하여야 운영이 가능하고 활동시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하는 수칙은 앞으로도 계속 적용된다. 더불어 현재 종교시설 내 음식섭취 등 마스크를 벗도록 하는 행위 금지, 큰소리로 함께 기도․암송하는 등 비말이 많이 발생하는 행위의 금지도 앞으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 문체부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온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된 종교시설 방역수칙이 현장에서 철저하게 이행되도록 문체부-지자체 합동 종교시설 현장점검 강화, 종교계 방역협조 소통 확대 등 방역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종교시설의 정규 종교활동 인원 축소(작성자: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중앙사고수습본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react/index.j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